The 2nd Mission Leaders Summit, 2018

제2차 선교지도자 서밋이 "선교 단체의 인적 자원 개발"이라는 제목으로 2018년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태국 치앙마이에서 개최됩니다.

  • 주제 설명: 오늘날 한국교회 선교는 세계 170여 개국에 3만 명에 육박하는 선교사를 파송하는 선교 강대국이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양적 성장과는 달리 성과위주의 사역, 물량주의 선교, 선교사들간의 비협력 등으로 선교지에 수많은 문제들을 일으키고 있으며, 한국선교 위기론까지 언급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질적성장 불균형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선교사 한 사람 한 사람을 선교지에 영향력있고 꼭 필요한 사역자로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인식과 시스템의 부재 즉, 선교의 인적자원개발의 열악한 환경을 꼽을 수 있다. ‘선교단체의 인적자원개발’이란 단체가 추구하는 사역의 목적에 맞게 변화하는 선교지의 상황을 고려하여 소속 선교사의 영적, 인격적, 육적, 사역적 능력을 지속적으로 교육 및 훈련하여 선교지와 단체에 영향력 있는 지도자로 성장해 나가도록 돌보는 모든 행위를 말한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신임선교사훈련, 중장기 선교사들의 재교육(계속교육), 선교사 멤버 케어, 선교사 경력전환 등이 있다. 이번 '제2차 Mission Leaders Summit’에서는 단체의 리더들이 자신이 속한 선교단체의 인적자원개발의 철학과 현황을 돌아보고, 장단점과 독특함 그리고 한계를 진단하며,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인적자원개발의 전략을 모색하여, 여러 단체들과 함께 공유하며 협력과 연합의 길로 나아가고자 한다.
  • 목적: 각 선교단체의 선교 인적자원개발의 철학과 현황을 평가하고 문제점과 한계를 분석한다. 기존에 실행하고 있는 인적자원개발의 발전적인 방향과 질적 성장을 모색한다.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선교 인적자원개발 패러다임을 모색한다. 선교단체의 선교인적자원개발의 협력의 길을 모색한다
  • 일시: 2018년 10월 29일(월)-11월1일(목)
  • 장소: 치앙마이 Bella Villa Resort
  • 참가 자격: 선교 단체 대표 혹은 그에 상응하는 지도자
  • 참가비: 무료

 

MISSION LEADERS SUMMIT

선교 지도자 서밋(Mission Leaders Summit)은 한국 선교사들이 소속된 국제선교단체, 한국선교단체, 교단선교부의 대표 혹은 지도자들의 모임으로 2015년 동서선교연구개발원에 의해 조직되었습니다. 첫번째 서밋은 2018년 11월 2일부터 6일까지 미국 파사디나에 위치한 풀러신학대학원과 First Congregational Church에서 "선교 단체: 회고와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 서밋에서 발표된 글들은 동서선교연구개발원의 출판부를 통해 책으로 출판되었습니다.

Oct. 29-Nov.1   2018

태국 치앙마이

선교 단체 대표와 선교 지도자들

30+참가자 전원 발표

Event Schedule

Event Partner

Event FAQs

등록비는 무료입니다. 단 항공료는 소속 단체 혹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Lorem Ipsum

서밋은 초청받은 분들만 참여 하실 수 있는데, 그 분들은 선교 단체의 대표 혹은 그에 사응하는 지도자들입니다. 참관인으로 참여하기를 원하시는 분은 신청을 해주시면, 저희들이 심사하여 참가하실 수 있는 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참관인은 숙식비를 포함한 기타 비용을 본인이 지불하셔야 합니다.
등록이 10월 29일(월) 9시부터 있습니다.직접 오셔도 되고, 미리 예약하신 분에 한해 교통편이 제공됩니다. 해외에서 오시는 분은 대회 전날에 오시면 저희가 공항에서 호텔까지 모셔다 드립니다.
대회는 치앙마이에서 경관이 뛰어나기로 소문난 Bella Villa Resort에서 개최됩니다. 주소는 웹 사이트의 구글 지도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성용국 선교사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성용국 선교사의 전화는 093-038-3191이며 email은 dcmi.director@gmail.com입니다.

EVENT LOCATION